[ 복음나눔 STEP 1 양육신청 ]대상 : 1) 복음나눔 Pre STEP 수료 및 소감문 제출 후 1년이 지나고, 2) 성경알아가기 수료자인원 : 4-5명 그룹이 만들어지..
[ 복음나눔 STEP 1 양육신청 ]대상 : 1) 복음나눔 Pre STEP 수료 및 소감문 제출 후 1년이 지나고, 2) 성경알아가기 수료자인원 : 4-5명 그룹이 만들어지..
꿈꾸는교회에 오시면처음 양육과정이 바로 '복음나눔 1단계'입니다.복음에 대해서,신앙에 대해서처음부터 다시 정돈을 하는 시간입니다!모든 성도들이 거쳐야 할 필수과정입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 대신 죽으심으로 하나님의 공급을 완전히 누릴 수 있게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하나님 자리와 내 자리를 바꾸는 것이 죄임일 모르고 지금까지 살아왔습니다. 내가 그린 ..
제게 주어진 현실 앞에서 열심으로 살아가는 것이, 저와 저를 낳아주신 부모님, 저를 창조하신 하나님 앞에 마땅히 해야할 제 도리라고 생각했습니다.그 열심으로 나와 주변 사람들 그리..
[나의bad] “하영아너는꿈이뭐야?” “나는내가족을내힘으로먹여살릴수있는능력을갖는거” 중학교때부터누군가저에게꿈이뭐냐고물으면제가답하던말이었습니다. 한가정을책임질수있는능력을갖고제힘으로가..
모태신앙과 기독교 학교를 졸업하여 기독교 문화에 익숙한 생활을 하며 살았지만 하나님이 어떤 분이시고, 또 나와의 관계는 어떠한지, 나는 그리스도인으로서 어떻게 살아가야하는지 깊게 ..
오랫동안 부모님과 함께 교회를 다녔지만 왜 내가 죄인이었는지 겉으로만 알았지 깊이 이해를 하지 못했었습니다. 저는 가부장적인 아버지 밑에서 자라왔기에, 지난 시간을 돌아보면, 저는..
저는 유치원 때부터 교회를 다니면서 예수님의 부활을 믿는다고는 했지만, 복음이 왜 기쁘고 Good News인지에 대한 생각은 제대로 해본 적이 없었습니다. 이번 복음 나눔을 통해 ..
저는 안정성을 중요한 가치로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때문에 삶에서 안정성이 흔들릴 때 예민해집니다. 시험, 사람사이의 관계, 직장에서의 일 등에서 힘든 일이 있을 때 마음이 불편해지..
저는 남들 앞에 서는 것에 대해 매우 어려워 합니다. 그러나 언제나 저에게 딱 알맞고 필요한 것들을 적시적소에 공급하시는 하나님을 신뢰하고 이 자리에 섰습니다. 저의 한계를 넘어 ..
나의 BAD 1. 나에게 있어서의 하나님: 제왕적인 존재 외에는 보이지 않음 장손으로 자라나며, 많은 사랑을 주셨지만 한편으로는 제왕적이고 가부장적이셨던 할아버지와 아버지의 모습을..
복음 나눔을 마치며..목회자 가정에서 말씀과 기도로 양육 받으며 자라온 저에게 하나님은, 태어났을 때부터 그 존재가 당연하고 익숙한 가족 같은 분이셨습니다. 하지만 제 지나온 삶을..
저는 교회를 가보자는 제안이 있을 때마다 늘 교회에 가기가 귀찮고 불편했습니다. 그러다 문득 그래 한번 가보자, 가보고 다시 한번 생각해보자, 하고 가게 되었던 교회가 꿈꾸는 교회..
변함없이 우리를 사랑해주시고, 신실 하셔서 끝까지 우리를 사랑해 주시는 그 하나님께 영광 돌리고, 그 분의 신실하심을 나누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저는 성격이 긍정적이지 못합니다...
지난 4주간 복음나눔을 통해 저의 삶에서 무엇이 bad인지를 인식하고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은 때때로 마음이 어려웠습니다. 어렴풋하게나마 알고 있었던, 형식의 예배는 때마다..
복음나눔을 마치며 제가 꿈꾸는 교회에 오기전에는 게으른 신앙생활을 하였습니다. 목사님의 설교가 좋고 무언가 치유를 받는 느낌으로 만족하고 살아가는 그런 사람이었습니다. 큰 은혜를 ..
먼저, 부족한 저를 이 자리에 세우시고 다시금 주님과 주님의 은혜를 기억하게 하신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드립니다. 꿈꾸는 교회에 새신자 순모임을 하고나니 복음공부를 추천받았습니다. ..
누군가 앞에서 이야기 하는 것이 무척 부담이 됩니다.솔직한 마음에 이 또한 굉장한 부담과 알 수 없는 압박 스트레스가 있었습니다.예배를 이틀 남기고 펜을 들었습니다. 4주간의 목사..
언제나 늘 그러했듯이 이번에도 하나님께서는 기가 막히게도 가장 필요한 때에 가장 좋은 방법으로 저를 훈련시켜 주셨고 알게 끔 해 주셨습니다. 그것은 복음 나눔을 통해 저에 대해 모..
GOOD NEWS 복음나눔을 마치며...안녕하세요 최윤숙이라고 합니다. 저는 꿈꾸는 교회에서 예배를 드린지 4개월 정도가 되었습니다. 교회에 등록할 때에 개인적으로 어려운 시기..